2015년 5월 5일 화요일

MBINE 새로운 서비스 런칭 및 Update 안내!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새로운 소식들고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사과

그동안 MBINE에 업데이트도 2개월동안 쉬었고, 포스팅도 없어서 잠수 의혹이 있었습니다. ㅋ
일단 이 점에 대해서는 살포시 고개 숙이며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뭐했냐?

그동안 뭘했느냐!?
바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전념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라고해서 기존 MBINE과 전혀 다른 서비스인 것은 아닙니다.
MBINE은 협업도구입니다. 완벽한 협업도구를 지향하는 관점에서 기존 MBINE은 너무 폐쇄적이었습니다.
뭔가 협업 당사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되어야 했습니다.
전체적인 로드맵에서 이제막 걸음마를 시작한 정도라고 볼수 있습니다. 완벽한 (?) 협업을 위해서는 아직도 부족한면이 많습니다.

만들자!

초기 MBINE을 구상하면서 만듬 로드맵에 따라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시점이 언제인지 선택하는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고민을 하던 중~ 나름의 단순한 선택방법을 따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고민할거라면... 그 시간에 그냥 시작하자!
무언가를 만드는 작업은 늘 흥분에 가득차게 합니다.
생소한 서비스를 개발한다는건 즐겁지만 어렵습니다. 매우 즐겁게 시작했지만 늘 어려움은 함께 했습니다.
개발 이전부터 미래에 해야할 것들에 대해 사전 지식을 쌓아 두었기에 나름 순조롭게 개발되었고, 이제는 완료되어 이렇게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자~ 그럼 이랗게 장황하게 설명한 그 새로운 서비스는 무엇이냐!? 바로.... 두둥...

가장 기본적인...

바로 가장 기본적인 메세징 서비스인 메일입니다.
메일은 가장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입니다.
앞서 생각했던 커뮤니케이션 수단중에는 여러개가 있었지만, 메일처럼 기본적이고 표준화된 커뮤니케이션 수단은 없었죠.
아마도 다들 동의하실것이라.... 아닌가!?

(새로운 MBINE의 대문)

MBINE MAIL의 특징

특징은 단순하지만 강력합니다. 표준을 따르면서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은... 그런 메일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1. IMAP

메일에 대헤서 아시는분도 계시지만 IMAP은 이미 대세입니다. IMAP과 POP3형식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대다수의 호스팅에서 제공하는 방법은 POP3입니다.
그럼 뭐가 다르냐?
POP3는 서버의 메시지를 그대로 로컬에 가져와서 처리를 합니다.
모바일에서 확인할때 많은 트래픽이 발생하고 느리죠. 반면 IMAP은 헤더정보만 가져오고 사용자가 해당 메일의 본문을 보려할때 메세지 정보를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gmail, outlook 등의 메일 시스템은 IMAP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POP3는 메일을 모두 가지고와서 처리하기 때문에 한번 가져오고 나면 다른 디바이스에서 가져올 수 없습니다. ( 물론 유저가 이런저런 설정을 하면 가능하긴 합니다만.... 실수로 한번 잘못 가져오면... 다른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메일을 확인할 수 없죠.)
또한 IMAP은 메일 개별적인 상태까지 모두 동기화합니다.
메일을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중요표시여부, 답장을 했는지 안했는지... 개별 메일에 대한 모든 동기화를 제공합니다. 즉, PC에서 메일을 읽었는데 모바일에서는 안읽은 메일로 표시된다? 그런 일이 없습니다. 모든게 동기화됩니다.
개별메일의 동기화뿐만 아니라 폴더도 모두 동기화됩니다. POP3는 받은 메일에 대해서만 로컬로 가져오는데요. 그러다보니 보낸 편지가 여러 디바이스에서 다르게 나옵니다. 그러나 IMAP은 보낸편지함의 메일까지 동기화됩니다. 모든 편지함이 동기화됩니다. ( 하위 편지함까지... )
IMAP은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합니다. 모든 메시지가 서버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처럼 모바일, 아웃룩, 선더버드 등 장소에 따라 동일한 계정의 메일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필히! 이 형식을 따라야합니다. 메일의 메시지 뿐만아니라 메일 폴더도 함께 동기화되어 어느 디바이스에서 만들어도 다른 디바이스에서 동기화되서 그대로 사용가능하게 됩니다.
그럼 대부분의 호스팅업체에선 왜 POP3를 사용하나요?
비용때문입니다. 어쩔 수 없은 선택이죠. ㅋ
MBINE Mail은 IMAP을 100%지원합니다. 물론! POP3도 동시 지원합니다~!

2. 무제한 용량

MBINE Mail은 무제한 용량으로 제공됩니다. 국내 최초입니다. 무제한 IMAP 지원 메일...
메일 용량에 신경쓰면서 사용하는게 늘 스트레스입니다.

'용량이 다 차서 외부에서 보낸 메일을 못받으면?'

그래서 무제한 용량으로 제공됩니다.
용량걱정 없이 쓰시면 됩니다.

(MBINE Mail은 국내 최초, IMAP 지원의 무제한 메일)

3. TODO Pro와의 호환

MBINE MailMBINE의 기본 서비스인 TODO와 완벽히 호환됩니다.
TODO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부분이 각종 이슈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었던 부분인데요. MBINE Mail과 완벽히 통합되어 이슈나 프로젝트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메일을 통해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무중단

메일은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기본적인 서비스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메일을 발송할 수 있어야하며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MBINE Mail은 중단되지 않습니다. 모든 서버는 Windows Azure를 통해 관리됩니다.
MS의 Windows Azure 서비스는 99.95%의 가용성을 보장합니다.
메일 데이터를 보관하는 Storage도 실시간으로 3중 복제 되어 보관된 데이터의 유실을 완벽히 차단해줍니다.
발송, 수신 서버 모두 복수의 서버를 두어 서버의 부하를 경감하고 특정 서버의 장애시 유휴 서버를 바로 활성화 시키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약 2개월의 Closed Beta중에도 당연히! 한번의 장애도 발생하지 않았던 이유도 자동화된 서버 운영 기법을 통해서였습니다.

5. 가격

MBINE은 시작부터 무료 서비스를 지향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메일 서비스를 앞두고 중대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결국 메일 서비스만큼은 유료화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료로 제공되는 경우에 스패머들의 스팸메일 발송의 장이 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스패머의 활동으로 특정 메일 업체에서 MBINE Mail의 발송서버를 Black List로 등재할 수 있게됩니다. 즉,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으며 소수이지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유료화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MBINE Mail은 업계 최저가를 지향합니다.
때돈 벌려고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최저가를 약속드릴 수 있습니다.
오픈과 동시에 시행하고 있는 이벤트인 계정당 1,000원 이벤트는 6개월동안 지속될 예정이며, 추후에도 가장 적절하고 최저인 가격으로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Open Event 중, 최저가인 계정당 월 1,000원, 앞으로도 최저가는 쭈욱~)

마치며...

헉헉... 너무 장문이었나요?
이번 MBINE의 대대적인 업데이트에 많이 놀래셨을 것 같습니다.
위에 기술된 내용뿐만 아니라 새롭게 선보이는 MBINE Mail에는 Webmail 지원등 다양한 기능과 기술들이 탑재되어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MBINE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 MBINE TODO 사용자 여러분들은 기존의 MBINE 홈에서 사용하던 TODO가 MBINE 홈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TODO를 선택하여 TODO 전용 페이지에서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앞으로도 되도록 잠 안자고 노력, 또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