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INE MAIL이 오픈되고, MBINE MAIL의 특징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MBINE MAIL의 특징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갈까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MBINE MAIL의 특징중에 하나인 동기화 부분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폴더 동기화
MBINE MAIL은 IMAP/POP3를 동시에 지원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그중, IMAP을 사용하였을때 어떤 특징이 있는가 하면, 바로 모든 메일과 폴더가 동기화 된다는 것입니다.
먼저, 간단한 시연이 포함된 동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여러 말보다, 실제 어떻게 동기화가 이루어지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웃룩과 웹메일에서의 폴더 동기화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아웃룩과 웹메일간의 동기화 뿐만아니라 아웃룩과 모바일, 모바일과 모바일등 IMAP을 지원하는 Client이면, 모두 이렇게 모든 폴더의 구조와 폴더내의 메일들이 그대로 동기화 됩니다.
POP3와 다른점
POP3는 오직! 받은 편지함의 메일만 가져오게 됩니다. 그냥 가져오고 끝입니다.그러나, IMAP은 메일을 가져온 이후에도, 개별 메일, 또는 폴더의 구조등을 모든 기기와 동기화해줍니다.
대부분의 기업 메일들이 이런 저런 이유로 POP3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시대에 멀티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경우는 매우 많으며, 이런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서 IMAP지원은 필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아웃룩에서 보낸 메일을 집에 있는 아웃룩에서 확인하려한다...'
'회사 아웃룩에서는 폴더별로, 메일들을 잘 관리하고 있었는데, 집에서 확인하려니 모두 받은 편지함으로 정리가 안된 상태로 받아온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직 받은 편지함의 메일들만 내려주고 그 이후는 신경을 안쓰니까...)
결론
사실, 이래서 요즘 메일 서비스는 IMAP, IMAP하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Gmail, Oulook 등의 굵직한 서비스들은 IMAP을 지원하고 있습니다.MBINE MAIL은 이런 IMAP 뿐만 아니라, POP3도 동시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집의 PC에는 POP3, 모바일에서는 IMAP, 회사에서는 IMAP...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메일 서비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동기화 대상중에 하나인 개별 메일의 동기화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MBINE MAIL의 특징
1. 메일 폴더 동기화2, 메일 상태 동기화
3. 보낸 편지 동기화
4. 메일 별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