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1일 수요일

MBINE의 서비스를 지탱하는 Microsoft Azure!

안녕하세요~
오늘은 MBINE 서비스를 지탱해주는 Microsoft의 Azure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zure란?

Azure. 읽기로 참 뭐시기 한데요. 일단 발음은 "애져"로 통일되는 듯 합니다.
이 Azure란 무엇이냐~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입니다. 너무 간단했나요? ^^
간단히 말해도 뭔가 어렵네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에서...

MBINE...

MBINE은 예전에 AWS(Amazon Web Service)를 이용했었습니다.
물론, AWS 도 훌륭합니다. 그런데 왜 Azure로 넘어오게 되었는가!? 그것은 바로...
비용 때문입니다. 조금더 저렴해서요~ 아시겠지만 MBINE 서비스는 모두 무료입니다.
뭐~ 법인 회사도 아니고 저 또한 직딩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Azure 의 가격이 조금더 싸서... 쩝.
그러나 싸다고 끝이 아닙니다. 후발 주자여서 좀 싸지 안정성이나 확장성은 매우 훌륭합니다.

MBINE + Azure Service
MBINE은 크게 4가지의 Azure Service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Virtual Machine - App이 구동하는 가상 머신
  • Cloud Service - App 서비스
  • Network Service - 모든 서비스를 가상화한 네트워크 서비스
  • Storage Service - 파일등의 저장소 서비스

저도 이래저래 공부하면서 서비스를 구축했는데요.
공부하면서 사용해보니 매우 훌륭하더군요~ 특히, 확장성과 안정성은 탁월합니다.
절대(?) 죽지않는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기술적으로 진보됨을 느꼈습니다.

왜 MS가 쉽지 않은 99.9% SLA를 약속하는지 알겠더군요.

간단한 포스팅을 마치며...

국내의 대부분의 웹서비스는 자체적으로 서버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작업자의 실수나 장비의 문제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심각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Azure를 이용해보면서 느낀 점은, 장비 및 서버 관리에 대해서는 신경쓸게 하나도 없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MS, 좀 까여도~ 이런부분에서는 참~ 대단함을 느낍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중에 서버 관리자나 개발자분들이 있다면, 한번 Azure를 공부해보심이 어떨까 생각합니다.(아~ 참고로 MS 직원은 아닙니다. 의도하지 않게 광고성 글이 되는...)

MBINE은 이렇게 안정적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서비스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면서~
이만 줄입니다!